메종 라린느

복면가왕 음악대장 ❤ 하현우 국카스텐 본문

- 보물 컬렉션/음악 이야기

복면가왕 음악대장 ❤ 하현우 국카스텐

❤allure 2016. 6. 15. 12:28
반응형

"하현우는 직접 작곡을 하고 가사를 쓰고 편곡을 하며
기타를 치고 노래를 부르는 다재다능한 뛰어난 뮤지션이다."

"그는 사실 누가 뭐래도 행운아다.
그는 음색대장, 음악대장이라는 별명으로 불릴정도로
좋은 목소리를 천부적으로 타고났다."

 - 故신해철

 

하현우

 

출생 -1981년 11월 25일 대한민국 전라북도 장수군

직업 - 가수, 싱어송라이터, 음악 프로듀서

장르 -

악기 - 기타, 피아노

활동 시기 - 2001년 ~ 현재

소속사 - 인터파크INT

소속 그룹 - 국카스텐

웹사이트 - guckkasten.kr

 

하현우'(1981년 11월 25일 ~ )는 대한민국의 싱어송라이터이다. 록 밴드 국카스텐의 보컬 및 기타를 담당하며, 작사와 작곡을 전담하고 있다.

음악을 하기 이전, 잠깐동안 미술을 공부하기도 했었던 그는 미술에도 관심과 조예가 있어, 국카스텐의 1집 앨범재킷과 가사가 담긴 카드들을 디자인한 바있다. 국카스텐의 멤버들이 공연시에 입는 티셔츠 속 그림과 문양은, 모두 그가 직접 그린 것들이다. 음악과 미술 외에도 책과 문학을 매우 좋아하여, 독서광으로 알려져 있다. 문학과 관련해서는 특히 시 쓰는 것을 좋아하며, 시인이 되는 것이 자신의 꿈 중의 하나라고 얘기한 바가 있다.

 

국카스텐 (독일어: Guckkasten) 은 대한민국의 록 밴드이다. 밴드 이름은 중국식 만화경을 뜻하는 독일어로, 만화경을 들여다 볼때 보이는 모습같이 아날로그함 속에 숨어 있는 사이키델릭한 영상처럼, 음악으로 하나의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실험정신을 모티브로 삼고 있다.

 

 

2000년 - 2014년

2000년, 대학교에서 밴드를 하고 있던 이정길은 캠퍼스내에서 당시 헤비메탈티셔츠를 입고 있던 하현우에게 우연히 "저기요, 혹시 음악하시는 분이세요?" 라고 물어본 것을 계기로 밴드동아리에서 함께 활동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 후 중단하게된다[5].

2001년 하현우, 이정길, 유진아(현재는 밴드 해머링의 베이시스트)는 밴드를 준비하던 중 인터넷사이트에 기타리스트 구인 광고를 내고 그것을 통해 전규호를 만나게 된다. 당시 기타리스트였던 유진아는 포지션을 베이스 기타로 전향하였고 뉴 언발란스라는 밴드를 결성하게된다. 그리고 대학밴드동아리에서 함께 활동했던 키보디스트 이인경이 합류하게 된다.

2002년 뉴 언발란스는 활동을 중단하였고 베이시스트였던 유진아가 팀을 탈퇴하게된다.

2003년 하현우, 전규호, 이정길은 밴드명을 The C.O.M(더 컴)으로 변경한다. 박철영을 새로운 베이시스트로 영입하고 라이브클럽 슬러거, 재머스 등지에서 공연을 하며 활동을 시작한다. 그러나 그해 8월, 군입대문제로 인해 팀은 해체하게 된다.

2003년 10월 5일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 숨은고수에 선정된다. 팀은 이미 해체한 상태였지만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무대에 오르게 된다.

2004년 하현우, 이정길은 군입대를 하였고 전규호는 고향인 강원도로 돌아간다.


2006년 4월, 하현우는 군제대를 하고 전규호를 만나 밴드를 다시 하기로한다. 강원도에 있는 전규호의 부모님이 운영하는 펜션에서 함께 살면서 7개월 동안 곡을 쓰게 된다.

2007년 4월, 이정길 또한 군복무를 마치고 밴드에 합류하였고 밴드명을 국카스텐으로 변경한다. 5월 17일 라이브클럽 쌤에서 국카스텐으로서의 첫 공연을 하게 되고 8월에는 기타리스트 김진억을 베이시스트로 영입한다. 8월 24일에 열린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 숨은고수3차예선을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고 9월 29일 쌈지 사운드 페스티벌 숨은고수에 선정된다.

2008년, 베이시스트 김진억은 1월 11일에 행해진 『낭만질주.12』를 마지막 공연으로 팀을 탈퇴하였고 나머지 멤버들은 3월에 강원도 펜션을 떠나 서울로 작업실을 옮긴다. 4월부터 본격적으로 녹음에 들어갔고, 거처를 작업실과 가까운 낙성대로 옮긴다.

2008년 6월에 열린 EBS 스페이스 공감 6월의 헬로루키에 선정이 되고 이 시기를 기점으로 베이시스트 김기범이 합류하여 지금의 국카스텐이 완성하게 된다.

2008년 12월, 헬로루키 오브 더 이어 올해의 헬로루키 대상을 수상한다.

2008년 12월 인디레이블인 루비살롱 레코드와 계약을 하고 12월 30일, 첫 싱글 앨범 〈Guckkasten〉을 발표한다.

2009년 2월 4일에 첫 정규 앨범 《Guckkasten》을 발표한다.

2010년에 열린 제7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 록부문 최우수 노래상 및 올해의 신인상 등 2관왕을 수상하게 된다.

2010년 4월 20일, 2009년에 발표한 《Guckkasten》(Before Regular Album)을 리레코딩한 앨범 《Guckkasten》을 발표하고 같은 해 12월 7일에 EP음반인 《Tagträume》를 발표한다.

2011년 8월, 루비살롱 레코드에서 예당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를 이적한다.

2012년 제15회부천국제만화축제(BICOF2012) 공식 트레일러의 음악을 담당하였다.[6]

2013년 10월 소속사인 예당컴퍼니(예당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부당한 대우와 정산금 미지급, 매니지먼트의 일방적 통보 시스템 등을 근거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과 함께 2000만 원을 지급하라는 소송을 제기하면서 활동을 중단했고, 이에 예당컴퍼니는 국카스텐의 계약 위반을 주장하며 5억 원의 손해배상을 요구하는 반소를 제기했다.

2014년 7월 서울중앙지법은 국카스텐이 예당컴퍼니를 상대로 제기한 전속계약효력부존재확인 소송에서 "양 측이 지난 2011년 8월11일 체결한 전속계약의 효력은 존재하지 않음을 확인한다"며 국카스텐의 손을 들어주고 예당컴퍼니의 반소는 기각했다.

2014년 9월 15일 디지털 싱글 〈감염〉을 발표 후 10월 24일 인터파크INT와 계약을 한다. 11월 7일부터 8일까지 아트워크 프로젝트 [FRAME] with.서고운을 개최하여 뮤직비디오와 2집 곡을 선공개 하고 11월 26일 5년만에 정규 2집 《FRAME》을 발표하였다.

2016년 - 현재

 

<출처- 위키백과>

 

예전에 "나는 가수다" 경연에서 우연희 국카스텐의 노래를 듣고 너무 멋지고 카리스카있는 보컬이라 생각했었거든요.

복면가왕에 나와서 노래를 들을수 있어서 너무 반가웠웠어요~~

가요와 락의 환상적인 편곡과 보컬의 짱짱한 목소리까지~~

우리나라의 이런가수가 있다니 넘 멋집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세계속의 국카스텐이 되었음 하는 바램^^

 

국카스텐 하현우의

복면가왕과 나는 가수다 경연노래

 

국카스텐_Honey (원곡가수 박진영)
국카스텐_나 혼자 (원곡가수 씨스타)
국카스텐_달팽이 (원곡가수 패닉)
국카스텐_한 잔의 추억 (원곡가수 이장희)
국카스텐_희야 (원곡가수 부활)
하현우 (국카스텐)_Don't Cry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FANTASTIC BABY (우리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Lazenca, Save Us (우리 동네 음악대장) (Bonus Track)
하현우 (국카스텐)_걱정말아요 그대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매일 매일 기다려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민물 장어의 꿈 (우리 동네 음악대장) (Bonus Track)
하현우 (국카스텐)_백만송이 장미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봄비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아주 오래된 연인들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_일상으로의 초대 (우리 동네 음악대장) (Bonus Track)
하현우_ 우리 동네 음악대장_하여가 (何如歌) (우리 동네 음악대장)

 

 

 

 

 

 

 

하현우 국카스텐 - 나 혼자, 원곡 씨스타(SISTAR) , 나는가수다, I am a Singer, 我是歌手  

 

 

하현우 복명가왕 음악대장 11곡 듣기

 

 

하나의 소중한 공감과 댓글은 포스팅의 커다란 힘이 됩니다❤

반응형
Comments